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2020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2020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 선정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0-09-28 조회 2206
첨부 jpg 건양대학교 창의융합캠퍼스 전경.jpg
이전 다음

건양대, '2020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 선정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가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K-Digital Training)’에 신규 선정됐다.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사업은 고용노동부에서 ‘한국형 뉴딜’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교육훈련기관, 기업, 대학 중 선진화된 교육훈련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운영중인 기관을 선정하여 보다 많은 국민에게 신기술 분야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주관기관인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단독으로 수행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보건의료분야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융합형 전문가 양성을 위해 특성화 교육을 신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건양대 산단은 인공지능 모델링 개발능력, 인공지능 모델링 실무, 현장실무 활용성 등의 총 840시간의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인공지능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의 책임자인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웅식 교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시점에서 현장성 있는 교육과 개인 스마트 교육을 통해 의료인공지능 분야의 우수한 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