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메일

Office 365

오피스365는 Microsoft사의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으로 건양대학교 구성원 전체가 이용 가능합니다.

오피스365

사용안내

  • 대상 : 건양대학교 구성원(재학생, 대학원생, 교직원)
  • 접속방법 : 대학홈페이지 > 빠른 메뉴 > 웹메일 > 교직원 또는 학생
  • 메일계정
    1. 1) 교직원(신규임용) : 스마트키 > 로그인 > 메일계정 등록 > 계정 생성 실제 발송되는 메일주소 ID입니다 (ID@konyang.ac.kr)
    2. 2) 재학생, 대학원생 : 자동생성

사용자 유의사항

  • 퇴직, 퇴학, 제적의 경우 해당 일 기준 계정을 회수함
  • 사용자 계정정보 임의공유 및 유출로 금지
  • 재학 중 생성된 메일 계정은 졸업 후 해당 계정의 이메일 서비스에 한하여 이용가능
  • 해당 계정은 교육목적이므로, 상업적 이용 목적 및 계정의 양도는 불가
    (목적 외 이용에 따른 메일 유출 및 침해사고 발생 시 관련규정에 의한 처벌)

주요기능

  • 메일 : 50GB의 메일을 모든 사용자에게 각각 제공, 일정과 연계하여 메일로 일정을 알림, 구성원 검색을 통하여 수신인을 쉽게 선택 가능 안드로이드, iOS 스토어를 통하여 Outlook 앱 제공
  • 웹하드 : PC 또는 휴대폰과 동기화 하여 사용가능, 1TB의 대용량 보관소를 모든 사용자에게 각각제공, 업로드한 폴더, 파일의 공유 가능, 업로드 된 오피스 파일은 웹에서 바로 보거나 편집 가능
  • 오피스 교육용 설치지원 : 교육용으로 본교 재학생, 대학원생에 한하여 제공
  •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안내 : 교육용으로 본교 재학생, 대학원생에 한하여 제공

(구)웹메일

사용안내

  • 대상 : 교수 및 직원
  • 접속방법 : 대학홈페이지 > 웹메일 서비스 > 교직원 버튼 클릭
  • 메일 생성 : 정보통신원에 신청 → 신청한 계정 중복 확인 → 생성 → 신청자에게 연락
  • 메일 계정 신청 방법 : 신청서 내 희망 아이디(4자 이상) 2개를 작성하여 정보통신원으로 연락
    • 연락 방법 : 이메일 gomte3@konyang.ac.kr / 전화 041-730-5195
  • 로그인 : 개설 아이디 + 비밀번호
    • 메일 생성후 처음 접속하시는 분의 초기 비밀번호는 정보통신원에서 별도로 안내드림.

사용자 유의사항

  • 퇴직 교직원의 경우 계정은 퇴직자 그룹으로 이동 처리 되며, 조직도 및 공유주소록에 대한 권한을 회수함.
  • 장기 미사용자의 경우 3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계정은 휴면계정으로 분류하여 메일 송ㆍ수신이 정지됨.
  • 12개월 이상 장기 미사용 시 공지사항 고지 후 삭제함.
  • 개인 외 학과나 단체 또는 부서 공용, 사번이 없는 연구원 및 기타 직원(외부에서 파견된 기관 내 상주직원, 사번이 없는 임시직 등)으로 메일 계정이 필요한 경우 정보통신원으로 연락 바람.
  • 담당부서 : 정보통신팀
  • 담당자 : 정보통신팀
  • 연락처 : 041-730-5195
  • 최종수정일 : 2019-01-22 2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