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장학 · 학자금

2014-1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2차) 신청 안내 글의 상세내용

『 2014-1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2차) 신청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14-1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2차) 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4-02-21 조회 4820
첨부 hwp 2014년 1학기 농어촌융자 시행계획(2차).hwp
;
■ 2014-1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2차) 신청 안내 ;

한국장학재단에서는 2014-1학기 등록금 납부와 관련하여 농어촌출신대학생을 위한 무이자 학자금 지원 제도를 시행합니다. 따라서 학자금 융자지원 제도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학생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신입생군(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가. 농어촌지역에 주소(6개월 이상)를 둔 학부모의 자녀 나. 농어촌지역에 주소(6개월 이상)를 두고 거주하면서 농어업에 종사하는 대학생 본인 ※ 농어촌 지역 : ① 시·군의 읍·면지역 ② 시·군의 동지역중 녹지지역(법률에 따라 지정된 녹지지역) ※ 단, 군제대자 복학생 포함 - 군복무로 인하여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충분한 근거 자료를 구비(전역증 등)하여 대학으로 신청 - 신청기한 : 2014.3.4(화)까지 신청 및 구비서류 제출(학교 장학복지팀) 2.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 신입생군은 적용 제외 3. 지원금액 : 등록금 전액(단, 차후 장학금을 받을 경우 해당 장학금액은 상환처리 됨) 4. 상환조건 가. 상환시기 : 졸업 또는 수료 후 2년 거치 후, 1학기 분을 1년 단위로 상환 ※ 제적 및 자퇴자의 경우 거치기간이 주어지지 않으며 발생일을 기준으로 상환개시 기간 선정 나. 상환방법 : 졸업 직전학기에 본인이 등록하는 상환계획에 따라 원금균등분할 방식 다. 상환이자 : 무이자 5. 신청기간 : 2014.2.24(월) ~ 3.7(금) 6. 신청방법 - 학생이 재단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 후 구비서류 제출(한국장학재단)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kosaf.go.kr) - 재단홈페이지 => 로그인 => 사이버창구 => 장학/대출신청 => 농어촌융자 선택 7. 제출서류 가. 공통서류 : 보호자 가족관계증명서 나. 추가제출(해당자에 한함) - 농어업종사 증빙서류(농지원부, 어선원부, 어업허가증, 어업면허증, 영농어업종사자확인서 등) - 토지이용계획확인서(거주지 주소가 읍면지역이 아닌 경우) -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제출생략) - 차상위계층 관련 증명서(한부모가족, 자활근로자, 본인부담경감대상자 등) - 장애인증명서(제출생략) - 가출신고접수증 등(부모가 생존하나 행방불명 등의 경우) ※ 모든 서류는 신청 기준일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만 유효 8. 구비서류 제출기간 : 2014.3.10(월) ~ 3.14(금) 9. 구비서류 제출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모바일 업로드 10. 유의사항 가. 농어촌출신대학생 학자금 신청방법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나. 첨부된 안내문은 농어촌학자금융자 신청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에 불과하므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하여 융자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재단에서 선발하므로 본인의 순위에 의하여 탈락될 수 있습니다. - 첨부의 추가서류 중 본인에게 해당되는 항목의 증명서를 전부 제출하셔야 합니다. - 미제출시 "우선순위 선발"로 인하여 탈랄될 수 있습니다. 라. 온라인신청 내용은 출력 후 재확인 바랍니다. - 보호자 및 본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오류시 무조건 탈락되며,학자금신청서의 보호자가 농지원부 등본에 세대주로 되어 있지 않으면 반드시 영농종사확인서를 제출하셔야합니다. 마. 학번입력시 반드시 본인의 "학번"으로 기재바라며 , 계좌번호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계좌를 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11. 문의사항 :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T.1599-2000)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