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전체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0-01-10 조회 3996
첨부 jpg 117509_119701_146.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이원묵 총장)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2019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 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이번 행사에서 2019년 2학기 동안 운영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의 성과에 대해 학내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성과전시회를 진행하는 한편 혁신사업으로 채용된 연구전문교수진과 내부구성원들이 단계별 심사를 통해 경진대회에 참여한 팀 중 총 5개 팀을 선정해 수상했다. 

최우수상으로 의공학부 백종혁, 송의준, 윤석찬 학생이 함께한 <상지환자를 위한 재활운동 게임>(지도교수 김재기), 우수상은 <딥러닝 학습을 통한 보행 패턴 분석 및 예측>(지도교수 오도창)과 <기업인재 매칭 프로젝트>(지도교수 강석권) 등 2개팀, 장려상은 <기업의 전략과 조직구조 분석>(지도교수 정헌식), (지도교수 윤초희) 등 2개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상지환자를 위한 재활운동 게임>는 긴 재활기간과 단순 반복적인 치료를 환자 개개인의 피로정도를 측정, 운동량을 조절하면서 게임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임할 수 있게 함으로써 양적‧질적 효과 제고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관계자는 “전공 및 비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표준화모델 개발을 통해 산업수요에 맞는 우수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