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취업을 책임지는 대학 행복한 취업, 플러스 인생건양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메뉴 경로

수시Q&A

학생부 종합 전형 중 지역인재전형과 건양인전형 질문 글의 상세내용

『 학생부 종합 전형 중 지역인재전형과 건양인전형 질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학생부 종합 전형 중 지역인재전형과 건양인전형 질문
작성자 백연주 등록일 2018-07-14 조회 2046
첨부  
제시해 주신 표 참고했는데요 쉽게 말씀 좀 해 주세요 국수영 각 과목당 최고과목 4 과목씩 반영하고 (사회, 과학)은 학년 학기 상관없이 최고과목 8개 반영 맞는 건가요? 그리고 사회 과목이랑
과학 과목 둘 다 합쳐서 최고과목 8개인지도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작년도 학생부 종합 전형 중 지역 인재 전형은 2 등급대에 합격자와 불합격자가 있던데 여기서 뜻하는 불합격자가 최종
선발에서 떨어진 건가요 아니면 붙었는데 취소를 한 건가요?

수정 삭제

학생부 종합 전형 중 지역인재전형과 건양인전형 질문 글의 상세내용

『 학생부 종합 전형 중 지역인재전형과 건양인전형 질문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학생부 종합 전형 중 지역인재전형과 건양인전형 질문
작성자 입학팀 등록일 2018-07-15 조회 2038
첨부  
안녕하십니까 건양대학교 입학처 입니다.

말씀하시는 내용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본교는 2019학년도 부터 모든 지원자 공통 3학년 1학기 까지의 성적만을 반영하며

전 모집단위(의학과,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 제외)의 내신 반영 과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년당 국어, 수학, 영어, 사회/과학 교과에 해당하는 최고 1개목씩 학년당 4개의 과목이 반영됩니다.

의학과를 제외하고는 8개 과목이 반영된다는 부분은 없습니다. 모집요강 어느 부분에 8개 과목이 반영되는 것으로 되어 있는지요

2019학년도 수시 모집요강이 맞는지요?

예를 들어

2학년 1학기 : 국어교과 작문 과목 3등급 / 이수단위 4

국어교과 독서 과목 2등급 / 이수단위 3

2학년 2학기 : 국어교과 작문 과목 2등급/ 이수단위 4

국어교과 독서 과목 3등급 / 이수단위 3

라면 국어 교과에 해당하는 과목 중 등급이 높고 이수단위 높은 2학년 2학기 작문과목이 국어 과목으로 반영됩니다.

사회와 과학교과는 구분하지 않고 최고 과목을 반영합니다. 더 이해를 하실 수 없다면 입학처로 직접 문의 부탁드립니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에 합격자 및 불합격자 분포에 대한 학생 한명 한명의 세부사항을 확인하여 제시하여 드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시 내신성적을 합격 예측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내신성적이 반영되기는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합격 예측이 불가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이란 학생의 전공에 대한 열정, 의지, 그에 관한 활동, 자기소개서의 표현력, 절실함, 지원자들간의 활동에 질적인 차이

등이 모두 반영되는 전형으로써 어느 한 분야의 데이터가 제공된다고 하여 크게 도움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소신을 가지고 본인이 그 동안 어느 활동을 하였는지 그에 대한 느낀 점을 무엇인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2019학년도 모집요강을 다시 한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